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5달라"…고물가에 손님 줄자 저렴한 메뉴 낸 미국 맥도날드

15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다음 달 25일부터 맥더블이나 맥치킨 샌드위치, 감자 튀김, 청량음료, 4조각 치킨 맥너깃 등 4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5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이 확인한 내부 이메일에 따르면 맥도날드 레스토랑의 음료 공급업체인 코카콜라는 프로모션과 관련된 비용을 보조하기 위해 460만 달러를 지원할 예정이다.

미 노동부에 따르면 4월 패스트푸드 가격은 2019년에 비하면 33% 높았다. 맥도날드 체인의 한 소유주는 "매출과 손님수 모멘텀이 상당히 둔화됐다"며 "추진력을 잃었고 다시 회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14일 늦은 오후 사내 메시지에서 맥도날드는 이번 프로모션을 신속하게 승인해준 가맹 운영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칠리스, 애플비 같은 미국 내 캐주얼 다이닝 체인점들도 버거와 감자튀김을 포함 일찌감치 할인 상품을 통해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최근 컨퍼런스 콜에서 "경쟁업체들의 프로모션을 알고 있고, 우리도 그 게임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소유주이자 운영업체 광고 기금 의장인 존 팔마치오는 "회사와 운영업체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저렴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이것이 골든 아치의 힘이자 약속"이라고 말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